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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vo Korea
Brand Identity design
BACKG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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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보코리아는 JB금융지주의 국내 거주 또는 입국 예정인 외국인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브랜드입니다.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국내 거주 또는 입국 예정 외국인의 의료, 커뮤니티까지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이러한 실체 변화를 포괄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의 얼굴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JB금융지주는 360컴퍼니와 함께
브랜드 로고부터 그래픽 시스템, 응용 아이템 등 전반적인 시각 요소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LO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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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거주 및 입국 예정 외국인 대상 브랜드의 특성에서 비추어 보면, 본래
한국에서 시작되는 고객의 삶과 브랜드의 서비스에 관한 찬사의 의미를 지녀야 하지만,
브랜드명 ‘Bravo Korea’는 문법상 한국에 보내는 찬사를 의미했습니다.
이에 360컴퍼니는 우리 브랜드의 목적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브라보’의
의미 및 형태를 강조한 새로운 시각 경험을 완성했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소문자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친근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전달하며,
‘bravo’ 글자 내부에 반복되는 원형을 연계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표현했습니다. 좌우에 배치된 원형은 언제나 고객의 곁에 함께하며,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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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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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고객 접점에서 통일된 브랜드의 시각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로고 좌우의 원형을 연계해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습니다. 

먼저, 로고의 원형 그래픽을 변형시켜 패턴으로 사용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서비스, 금융과 커뮤니티 등
브랜드가 가진 연결의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원형 내부에 이미지를 배치해 브랜드가 포괄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표현하기에 용이한 그래픽 모티프도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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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 PL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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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보코리아 앱과 연동 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선불 카드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로고의 원형 그래픽을 연계, 응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고려하였고,
인쇄 방법 및 후가공 방법에 대한 고민을 통해 다채롭고 경쾌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는
카드 플레이트 도안을 제작했습니다.

이후, 카드와 함께 발송되는 리플렛을 제작해 고객에게 카드가 전달되는 과정에서도
브랜드 경험을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각 경험을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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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I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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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환경에서의 적용이 용이하도록 선명한 색상과 가독성이 높은 지정 서체를 사용해
시인성이 좋고 개성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브라보코리아 앱 외에도 디지털 광고 및 SNS에서의 적용 디자인을 고려하였으며,
전반적인 디지털 아이템에서 3D 아이콘과 실사 이미지를 그래픽과 결합해
세련되고 발랄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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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EPILOG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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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서비스가 쏟아지는 오늘날의 모든 서비스들은
단순히 한 가지의 가치만 고수해서는 안됩니다.

금융 서비스의 '신뢰', 커뮤니티 서비스의 '연결', 의료 및 환전 등 '편리함'의 가치를
​모두 지닌 Bravo Korea가 국내 거주 또는 입국 예정인 외국인의 생활을
더 낫게, 더 편리하게, 더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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