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우리가 추구하는 정체성, 지향점에 대한 정의가 끝난 다음 단계로 이를 내, 외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이를 통해 획기적 인식 변화를 이끄는 기업 브랜드 캠페인 전략 수립이 이어졌습니다.
1. 전략의 출발: No.1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Leader’s Speech
새로운 기술, 향상된 서비스, 다양한 인프라 등 특정 영역에 집중하여 강점을 이야기하는 Follower 브랜드들.
시장의 리더 CJ대한통운의 캠페인 전략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는 이들과 확연히 달라야 합니다.
기술을 통한 물류 효율성 강화, 방대한 인프라 구축 등 대부분의 물류 회사들이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아닌,
90년 전통의, 대한민국 No.1 기업 CJ대한통운만이 할 수 있는 Leader로서의 소재를 찾는 것이 필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