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_프리미어_실적-02.jpg





1. 늘어나는 고액자산가와 금융권의 움직임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서비스의 범위가 확대되면서 고액자산가들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들은 단순한 금융상품 제공을 넘어, 투자·세무·부동산·상속까지 포괄하는
토털 자산관리 솔루션을 내세우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각기 다른 전략과 이미지로 고액자산가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
​​

KB국민은행 –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

KB국민은행은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를 통해 최상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년간의 준비 끝에 런칭된 이 브랜드는 단순한 금융상품 제공이 아니라,
자산 증식 및 가업 승계까지 고려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3.jpg
이미지 출처 : KB국민은행 






하나은행 – ‘하나골드클럽’
 
하나은행의 ‘하나 골드클럽’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투자 기회와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PB 브랜드입니다.
특히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Club1 PB센터를 운영하며,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비즈니스 네트워크 및 라이프스타일까지 포괄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하나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Pre-IPO 등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하며, 자산가 고객들에게 종합적인 금융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4.jpg
이미지 출처 : 하나은행







우리은행 – ‘투체어스 (TWO CHAIRS)’
 
우리은행의 ‘투체어스’는 ‘고객과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이라는 컨셉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세무·법률·부동산 전문가와 협업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라이빗 뱅킹의 본질을 강조합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5.jpg
이미지 출처 : 우리은행






신한은행 – ‘신한 PWM’ & ‘신한프리미어’
 
신한금융그룹은 은행과 증권을 결합한 신한 PWM을 운영하며, 금융권 최초로 복합점포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신한프리미어’를 별도로 운영하며, 기업 오너와 가업 승계를 고려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6.jpg

각 은행은 저마다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통해 고액자산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맞춤형 금융 솔루션, 글로벌 투자 기회, 프리미엄 서비스 등
각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가 뚜렷하게 구분되며,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


2. 자산관리의 명가, 신한프리미어
 

이 분야의 선도적인 존재로 불리는 신한금융그룹은
2010년, 개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가 일반적이던 시기에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증권을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금융복합점포, PWM(Private Wealth Management)을 도입했습니다.
당시 신한이 처음 사용한 PWM이라는 용어는 이제 업계 전반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명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 자산관리의 명가 신한금융그룹이 새로운 자산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시장을 리드하고자 합니다.
‘신한프리미어’는 출시 전부터 핵심 서비스인 패스파인더를 강조하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고,
이후 영상 및 지면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신한프리미어의 자신감의 근원이자 브랜드 메시지까지 확산되는 가치를 먼저 정리해보았습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7.jpg




3. 신한프리미어의 Reality: 세심하게, 집중적으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실체에서 시작합니다.
신한프리미어가 강조하는 전문성과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가 어떻게 실현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Reality 1. 세심하게 관리하는 전문성
 

점점 늘어나는 고액 자산가의 수는 고객 요구도 다양해진 것을 의미합니다.
슈퍼리치, 영리치, 올드머니처럼 자산가들을 세분화하는 표현이 늘어난 것도
고객별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신한프리미어’ 역시 고객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그물처럼 세심하고 촘촘한 접근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고액 자산 관리는 단순한 금융 서비스가 아니라, 개인 자산, 가문의 자산, 기업의 자본까지 확장된 영역을 다루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법률, 부동산, 증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통합적인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신한프리미어는 개인, 가문, 기업을 각각의 맞춤형 타깃으로 설정하고, 
라운지, PWM, 패밀리오피스, PIB와 같은 전문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적화된 자산관리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 구조는 고객 유형이 다양화되어도 확장이 가능하여 어떤 고객에게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8.jpg







Reality 2.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고객 중심’
 

‘신한프리미어’가 출범하기 전, 통합 자산 솔루션 팀 ‘패스파인더 (Pathfinder)’가 먼저 언론에 공개되었습니다.
금융, 투자, IB는 물론 세무, 부동산, 법률 전문가 80여 명이 연계된 이 팀은 역대 최다 규모이자 ‘신한프리미어’의 핵심 경쟁력입니다.

이들은 고객의 재무 목표와 필요에 맞춰 맞춤형 전담 팀을 구성하여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TF가 구성되는 것처럼, 철저한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09.jpg







4. 신한프리미어의 핵심가치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기업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과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합니다.
신한프리미어의 핵심 가치는 이러한 브랜드의 본질을 반영하여 도출된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_10.jpg
이러한 핵심 가치는 신한프리미어가 단순한 금융 브랜드가 아닌,
고객의 삶과 가치를 높이는 종합적인 자산관리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설정된 방향성입니다.
이러한 철학 아래, 세심하고 전문적인 혁신과 맞춤형 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를 통해,
단 한분의 고객을 위한, 보다 특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브랜드 스토리와 슬로건의 확산
 

‘신한프리미어’는 단순한 금융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상 광고와 지면 광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런칭 초기에는 ‘자부심’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전략을 취하였으며,
이후 신한금융그룹의 2025년 경영 슬로건인 ‘고객 중심 일류 신한’과 일맥상통하는 방향으로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브랜드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11.jpg
(출처 : 신한 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브랜드 소개 영상에서는 ‘신한프리미어’의 헤리티지, 전문성, 프리미엄 서비스가 향하는 곳은
오직 ‘고객’이라는 것을 거듭 강조함으로써, 고객이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한_프리미어_실적-12.jpg





2010년, 자산관리의 개념을 시작했던 ‘신한프리미어’는 이렇게 일류의 실체를 증명하며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로 성공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미지 출처 - 신한금융그룹 홈페이지(https://www.shinhangroup.com/kr/main), 신한금융그룹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hinhangroup_official)

#360 #360컴퍼니 #브랜드개발 #브랜드전략 #브랜드네임 #브랜드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브랜드캠페인 #브랜드마케팅 #신한 #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프리미어  #금융 #미래 #자산관리 #브랜딩 #리브랜딩 #리브랜딩전략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