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를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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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와 함께 한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시장 변화에 따라 즉각적으로 신제품 출시가 가능하도록 다수의 컨셉 Pool을 만드는 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그렇기에 1개의 Winning Concept을 만드는 일반적인 프로젝트 대비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2차 자료 조사, 소비자 조사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친 후 이를 토대로 컨셉을 개발하는 귀납적 방법이 아닌 연역적 방법을 택했습니다.
1차 가설 수립 – > 1차 가설 검증 및 신규 가설 Clue 확보 – > 추가 가설 수립 및 기존 가설 정교화라는 과정을 통해 성공적으로 다수의 컨셉 Pool을 개발하며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시장 트렌드, 소비자 Needs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합니다.
그렇기에 다가올 변화를 미리 예측, 준비하고자 했던 KT&G의 전략은 그들이 어떻게 글로벌 Top-Tier기업으로 성장했는지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증이었습니다.
360컴퍼니와 함께 수립했던 컨셉 Pool을 통해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기를,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그 기세를 강화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