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크게 배운점은 여러가지.
360이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우리 또한 많은 배움을 얻었다.
사업확장을 성공시키기 위해 왜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잘 활용해야 하는가,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경쟁력의 시너지 효과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브랜드의 핵심(Core)은 브랜드가 내적으로 가지고 있는 위대함과 브랜드가 바라보는 세상에 대한 시각이 만나서 일치하고
거기에서 스파크(Spark)를 만들어 낼 때 형성된다는 것,
그저 그럴듯한 껍데기뿐인 브랜드의 모습을 만드는 것보다 사업을 잘 하는 것이 얼마나 더 위대함을 창출할 수 있는가,
사업적인 경쟁력이 있다면 브랜드의 모습을 잘 갖추는 것이 얼마나 더 사업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인가 등등에 대해서 피부로 느껴본 시간이었다.
브랜드는 곧 비즈니스이고, 비즈니스는 곧 브랜드라는 것을 다시한번 몸으로 체험한 시간이었다.
“좋은 브랜드가 되는 방법,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비즈니스를 잘하면 자연스럽게 좋은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