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Issue & Background
-
따스한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던 어느 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팀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내용은 바로,
360컴퍼니에서 진행한 디에이치 브랜드 디자인의 진화 프로젝트처럼
힐스테이트 브랜드 로고를 제외한 디자인의 전반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현대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이자 2019년 대대적인 브랜드 재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힐스테이트.
당시 프로젝트 담당자로서의 기억은 정말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힘들었던 만큼 결과물에 모두가 만족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런데 그 힘든 작업 끝에 탄생한 결과물을 다시 진화시켜야 한다니...
BXD팀은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미팅 자리로 향했습니다.
변화가 필요한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의 관계 변화였습니다.
2019년 재활성화 당시 소비자 조사결과 ‘현대’를 사용하는 다른 기업들(현대산업개발, 현대아산 등)로 인해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의 연상력이 낮은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내용이 핵심 과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