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Issue & Backg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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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
120년 역사와 철학과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건강식품 브랜드.
정관장은 120년 전통을 자랑하는 KGC 인삼공사의 제품 제조 노하우와 엄격한 품질관리,
그리고 수천년 고려인삼의 명예를 대변하는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는 브랜드이다.
정관장은 국내 홍삼 시장에서 거의 80%를 넘는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이 시장에서는
그 어느 누구도 정관장의 아성을 흔들 수 없는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이렇게 국내 건강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정관장이 2010년을 넘어서면서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그런데,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정관장이라는 브랜드가 아니라 은진원(恩珍源)이라는 브랜드로 출시를 했다.
그 이유를 들어보니, 중국시장에서는 6년근이 아니라 5년근을 사용하고
한국생산이 아니라 중국 현지 생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 리스크를 차단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중국시장에서의 ‘은진원’이라는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도 생소하고 브랜드의 소구점도 명확하지 않아
시장 성과 측면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KGC인삼공사 입장에서는 향후에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여 해외에서의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었는데
단순하게 제품 라인업만으로 접근하기 보다,
이번 기회에 ‘정관장’이라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점검하고
새로운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제품 라인업과 새로운 제품을 통해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단순한 브랜드 전략의 변화가 아니라,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정관장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